MY MENU

하나뿐인 지구를 위한 녹색 환경에 초대합니다.

환경뉴스

  • STEP 01

    회원가입안내

  • STEP 02

    회원약관동의

  • STEP 03

    회원정보입력

  • STEP 04

    회원가입완료

제목

국민은 알기 쉽고, 재활용은 잘 되고! '재활용 분리배출 안내서' 6월 출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5.18
첨부파일0
조회수
1032
내용
환경부는 국민, 관련업계, 시민단체 등의 지혜를 모아 '국민은 알기 쉽게 재활용은 잘 되게'를 목표로 분리배출 방법을 개선하는데요.분리배출 방법 개선은 지난 5월 10일에 정부 합동으로 발표한 '재활용 폐기물 관리 종합대책'의 하나로 추진되는 것입니다.

환경부는 국민의 분리배출 방법의 혼선을 줄이면서도 재활용이 잘 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각계 전문가의 검토를 거친 '분리배출 요령 개선안'을 6월 중으로 발표할 계획인데요. 이와 관련하여 5월 21일까지 관련 페이스북(https://goo.gl/bvoL2N)에서 진행 중인 '에코시그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벤트를 통해 분리배출과 관련한 국민의 불편사항 및 개선 의견 등을 모읍니다.

 

 

5월 23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는 '내가 만드는 분리배출 방법'을 주제로 '나도 한마디', '알쏭달쏭 질의응답(Q&A)'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행사가 열리는데요. 이 자리에서는 '도우미와 함께하는, 분리배출 어렵지 않아요' 등 분리배출 방법도 알려줍니다.

 

뿐만 아니라 시민단체, 전문가, 재활용업계, 생산자 업계, 지자체 및 관련 기관 종사자 30여 명이 참여하는 '분리배출 기준 개선 포럼'도 마련되는데요.

이 포럼에서는 국민의 아이디어, 질문 등을 분석하고 시민단체, 재활용업계, 생산자 업계 등이 머리를 맞대어 제품의 생산부터 소비, 배출, 재활용 전반을 아우르는 실효성 있는 대안을 모색합니다.

특히 분리배출과 연계하여 재활용이 까다로운 폐기물에 대한 재활용 방법 등도 함께 논의되는데요. '분리배출 기준 개선 포럼‘은 5월 16일 1차 회의를 시작으로 3~4차례 회의를 거쳐 6월 중으로 '분리배출 요령 개선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환경부는 '분리배출 요령 개선안'을 스마트폰 앱, 팸플릿 등 다양한 형태로 국민들에게 적극 알릴 계획입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