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하나뿐인 지구를 위한 녹색 환경에 초대합니다.

환경뉴스

  • STEP 01

    회원가입안내

  • STEP 02

    회원약관동의

  • STEP 03

    회원정보입력

  • STEP 04

    회원가입완료

제목

환경시설 설치업무 인허가 정보를 한눈에, 전문안내서 출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03
첨부파일0
조회수
972
내용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전병성)은 환경시설을 설치할 때 필요한 인허가 사항을 알기 쉽게 정리한 '환경시설 설치업무 인허가 안내서(이하 인허가 안내서)'를 11월 2일에 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허가 안내서는 환경시설 설치 전문기관인 한국환경공단이 관련 정보제공 및 전문 서적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그동안 쌓아 온 경험과 지식을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8개월에 걸쳐 제작했다.


환경시설 설치업무 시 인허가에 관한 법규와 대상이 많다보니 지자체 공무원, 건설사?시공사 직원, 공공기관 직원 등 관련 업무 종사자들이 인허가 업무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인허가 안내서는 복잡한 인허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175개의 인허가 업무를 계획, 설계, 시공, 준공 단계별로 분류하고, 업무의 진행 상황을 확인하여 인허가 누락을 방지할 수 있도록 점검표를 수록했다.


또한, 인허가와 관련한 유의사항을 정리하고 주요 기관과 지자체의 담당 부서에 대한 예시를 수록했으며, 지자체의 관련 조례도 정리해 인허가 체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인허가 안내서는 환경시설 설치에 중점을 두고 제작되었으나, 인허가 전반에 대한 체계를 제시하고 있어 꼭 환경시설이 아니더라도 지자체, 시공사 담당자 등 인허가 관련 정보가 필요한 사람이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인허가 안내서는 11월 2일부터 전국 주요 서점에서 정가 3만 2천 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한국환경공단은 나눔문화를 실천하고자 인허가 안내서 판매에 따른 인세(印稅)를 '한국환경공단 사회봉사단'에 기부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