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하나뿐인 지구를 위한 녹색 환경에 초대합니다.

환경뉴스

  • STEP 01

    회원가입안내

  • STEP 02

    회원약관동의

  • STEP 03

    회원정보입력

  • STEP 04

    회원가입완료

제목

전남녹색환경지원센터 ‘푸른 하늘의 날’ 환경부장관 표창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0.01
첨부파일0
조회수
40861
내용

전남녹색환경지원센터가 ‘제2회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푸른 하늘의 날’은 대기환경과 기후변화, 대기오염에 대한 각성과 감축 활동에 대한 국가적 참여를 위해 지난해 제정된 이래, 매년 9월 7일 주관부처인 외교부와 환경부 주최로 대기환경과 기후변화, 대기오염 절감에 대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전남녹색환경지원센터는 전라남도 미세먼지 배출량조사 등 대기·미세먼지·그린뉴딜 관련 환경 연구과제 242건을 발굴·시행하는 등 대기오염을 줄이는데 앞장서 왔다.

 

또 지역 대기환경문제를 지역민이 참여해 해결하는 지역참여형사업 24건을 추진해 대기환경 활동가 및 단체가 지속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했으며 1,431개 영세업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대기환경기술지원을 통해 대기·악취 등 환경오염 예방 및 저감에 기여했다.

 

이 밖에 미세먼지 전문가 양성 등 환경전문가 양성교육 1,546회를 통해 환경 전문 인력 및 시민 양성 등 지역내 환경보전의 자발적 실천을 유도했으며, 산단 대기환경문제 등 환경갈등 해소와 소통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은식 전남녹색환경지원센터장(전남대학교 환경시스템공학과 교수)는 “대기오염에 의한 환경문제는 우리 생활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요소로 자리 잡았고 정부차원의 노력뿐 아니라 지역민의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전라남도의 환경실천 과제인 미세먼지 저감 및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해 소외되지 않는 탄소중립사회 실현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