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하나뿐인 지구를 위한 녹색 환경에 초대합니다.

환경뉴스

  • STEP 01

    회원가입안내

  • STEP 02

    회원약관동의

  • STEP 03

    회원정보입력

  • STEP 04

    회원가입완료

제목

기후변화 적응대책, 국민과 함께 평가한다…평가단 발족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7.02
첨부파일0
조회수
40761
내용

환경부(장관 한정애)는 6월 29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제3차 기후변화 적응대책'의 국민평가단 발족식을 개최한다.

 

국민평가단은 올해 4월에서 5월까지 공개모집을 거쳐 총 224명의 지원자 중 지원동기, 적극성, 연령, 성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종 50명이 선정됐다.

 

환경부 등 관계부처 합동으로 수립된 '제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은 지난해 12월 14일에 열린 제45차 녹색성장위원회에서 심의·확정됐으며, 기후변화 적응을 이행하기 위한 5년간(2021년~2025년)의 방향, 목표, 이행과제를 제시하는 최상위대책이다.

 

이번 국민평가단 발족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행사장 현장에는 환경부,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 국민평가단 대표(8명) 등이 참석하고, 그 외 단원들은 영상으로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민평가단 대표에게 위촉장이 수여되고, 평가 단원들의 참여 동기와 기후변화에 대한 의견 발표가 진행된다.

 

국민평가단은 올해 12월까지 약 7개월 동안 활동하며, '제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 전반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특히 홍수 등 8대 국민체감형 기후변화 적응과제*에 대한 이행상황을 정부와 함께 점검하고 평가하게 된다.

* 홍수, 가뭄, 생물대발생, 산림재해, 식량안보, 건강보호, 취약계층보호, 국민참여

 

평가단의 활동결과는 연말 성과평가회를 통해 공개되며, 국민평가단에서 제시된 의견은 검토를 통해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