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CONTACT US

연구소 소식

Home > 연구소 소식 > 환경뉴스

환경뉴스


목록
실습위주 교육으로 물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한다
글쓴이: 관리자
조회: 12
등록시간: 2020-07-23 15:53:34

환경부(장관 조명래)와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국가물산업클러스터*의 실증화시설을 활용하여 7월 24일부터 물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시작한다. 

* 기술 개발에서 성능검증, 사업화, 해외시장 진출까지 물기업 전주기 지원을 위해 대구국가산업단지 내 조성한 시설로 2019년 7월부터 한국환경공단에서 위탁 운영 중

 

국가물산업클러스터는 고용노동부가 중소기업 근로자의 전문교육을 위해 선정·지원하는 '공동훈련센터'의 물관리 관련 운영기관**으로 지정되어 무상으로 물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 총 2개(국가물산업클러스터 사업단, 한국상하수도협회)가 있고.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사업단은 올해 선정되어 운영비, 장비비 등 6년간 최대 100억 원 예산 확보  

 

교육과정은 디지털 뉴딜에 따른 사회간접자본 디지털화에 대응하여 빅데이터 활용 수처리설비 모델링, 수질분석 실무과정 등 물산업 특화 전문가 과정(11개)과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 과정*(9개)으로 구성됐다. 

* 중소기업의 직무분석을 통해 맞춤형 교육과정 설계, 개발 및 교육 실시

 

그간 물관리 관련 교육은 법규 등 법정 교육 중심으로 진행되다 보니 현장실습을 병행하며 물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제품 개발에 특화된 교육 과정이 없었다. 

 

이번 교육과정 개설을 시작으로 물기업 맞춤형 교육이 가능해짐에 따라 기업은 원하는 양질의 교육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물기업은 국가물산업클러스터 누리집(www.watercluster.or.kr)과 유선 전화(053-601-6142, 6144)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사업단은 9월 1일부터 상시 교육수요를 누리집(www.watercluster.or.kr)을 통해 조사하여 기업의 관심 분야를 접목한 1대1 맞춤형 교육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다. 

 

현장실습을 위해 대면 교육이 필요할 경우 건물 출입구에 안전요원을 두고 상시 체온 측정, 강의실 내 손 소독제·마스크 비치, 책상마다 칸막이 설치 등 '코로나19 집단행사 방역관리지침(중앙방역대책본부·중앙사고수습본부)'을 준수하여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목록
다음글 : 2020년 우수환경도서 105종 선정
이전글 : 제7차 국제 해양폐기물 콘퍼런스, 부산에서 열린다

▲ TOP